알림마당

Yonsei Standing Proud - 세계 속에 자랑스러운 연세

[공사] 진리관 앞 보행자 통로 개선 및 학생 보행시 안전사고 유의 당부

작성자 간호학과 날짜 2025-04-07 14:57:42 조회수 55

별관 완공으로 진리관 앞, 농구장 옆 도로의 교통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. 특히 보행자 전용도로가 없는 곳에서 학생들이 보행시(특히 야간시간) 사고의 위험요소가 있으니, 모든 학생들은 보행시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. 

 

대학 및 의료원에서는 보행자 안전을 위하여 다각적인 검토와 개선책을 마련하고 있으며, 추후 개선사항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  

아래 그림과 같이 진리관 앞 보행자 통로 마련 공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. 

 

공사일시 : 2025. 4. 12.(토)

 

 

 

 

 

댓글 (1)

이중철 2025-04-07 23:06:39

학생들의 안전한 이동권 보장을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
추가로, 병원 출입하는 차량들이 볼 수 있게 의대쪽에서 병원 식당쪽 건널목에 '건널목 보행자 주의' 나 '보행자 주의하여 서행' 등 표지판과 과속 방지턱 횡단보도 근처에 설치해 주셨으면 합니다. 가끔 병원 식당에 밥 먹으러 가는 길에 보행자가 건너고 있는데도 무작정 먼저 가겠다고 무리하게 운전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. 차도 사람도 서로 조심해야 하겠지만, 횡단보도에 이미 진입했다면 보행자가 최우선이되어야 합니다. 도로 위에서는 보행자가 늘 약자이기 때문입니다.

마지막으로 진리관 앞 커브를 돌아 내려오는 차량들은 반드시 의대 앞쪽 일방통행로를 따라서 출차해야 함에도, 무리하게 병원으로 들어오는 차량들 사이를 비집고 주차 단말기 쪽으로 이동하십니다. 나 하나 쯤이야, 하는 생각으로 그렇게 하시거나 바쁘셔서 그렇게 하시는 것 같은데 가끔 병원 식당에서 밥을 먹고 진리관 쪽으로 이동하다가 그렇게 무리하게 규칙을 어기며 차선을 물고 들어오시는 분들 때문에 깜짝깜작 놀라고 사고의 위험도 느낍니다. 또한 의대 앞 일방 통행로 쪽으로 올라오는 차와 혼선이 생겨 순식간에 도로가 두 차량으로 막히기도 합니다. 접촉사고가 나지는 않을까 우려됩니다. 의대 앞으로 돌아 나가라는 안내를 해놓은 노란색 간이 표지판도 세워져 있고, 직진 및 좌회전 금지 표지판(우회전 후 돌아나가도록 유도)도 있지만 무시하고 그냥 가십니다. 정말 정말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. 별관이나 진리관 이용후 병원을 나가는 분들은 반드시 의대건물 앞쪽 일방통행로를 돌아서 출차하는 차량들과 합류하여 나가도록 유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